재단소개

한국핸드볼재단에서는 한국 핸드볼의 진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사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핸드볼발전재단 이사장 박기흥입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나라 핸드볼은 올림픽을 포함한 각종 국제대회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둠으로써 선수들의 기량이 세계 최고의 수준임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선수관리로부터 각종 대회 및 팀 운영까지 대중적인 스포츠로 발돋움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의 미흡으로 국민들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 실정입니다.

다행이도 SK그룹 최태원 회장님께서 2008년도에 핸드볼협회장으로 취임하시면서 핸드볼 중흥을 선언하시고 전용경기장 건립 등 핸드볼 발전을 위한 숙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기대가 확산되고 있음은 실로 반가운 일이라 하겠습니다

한국핸드볼발전재단은 대한핸드볼협회의 주도로 진행되는 발전 프로그램의 내실을 위해 구체적인 전략과 내용을 만들고 , 협회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까지 그 역활을 수행함으로써 핸드볼이 국민의 사랑을 받는 스포츠로 발전하는데 일조해 나갈 것입니다.

대한핸드볼협회의 지속적인 핸드볼 발전을 위한 노력에 발전재단의 지원이 더해진다면, 선수의 체계적인 관리와 대회운영의 내실화를 통해 국민 가슴속 깊이 숨어있는 열정과 애정에 불꽃을 점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함 점차 사랑받는 대중스포츠의 자리매김은 물론, 세계적인 핸드볼 강국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끝으로 국제적인 경제난국 속에서도 재단설립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발기인과 기금 출연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우리의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고, 하시는 모든일에 행운과 축복이 늘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